본문 바로가기
관심정보들

렉스턴 에어컨 수리기_장안동 에이스 카에어컨

by 연수현우아범 2013. 5. 9.

오늘 하루는 실사받는다고 바뻤습니다. 정확히 바쁘진 않았지만 자리를 지키느라 가공공장에 내려가 있었네요.


초록마을에 유기한우를 납품하기로 해서 소포장팩으로 가공할 공장을 초록마을에서 실사를 나왔거든요. 아직 결과는 안나왔지만 잘되었으면 하네요..^^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시간이 조금 늦긴했지만 고장난 자동차 에어컨을 수리해야겠다 마음을 먹고..그동안 인터넷검색으로 알아논 곳에 전화를 했더니 바로 정비가 가능하다고 해서 장안동으로 차를 몰고 갔습니다.



에이스 카에어컨..!!!




위풍도 당당한 벤츠마크.....먼지가 넘 많이 쌓여서 잘 안보이네요..ㅎㅎ


2002년식 3200cc 휘발유엔진이라 엔진룸을 열고 부품들을 살펴보면 마데인저머니라고 써 있습니다.




가게는 차량 한대가 겨우 들어갈 공간의 작습니다.



재생 컴프레셔가 가득히 쌓여있습니다.



일단 에어컨관에 직접 압력을 주입해서 에어컨가스가 세는 곳이 있는 확인을 합니다. 렉스턴은 관이 뒷바퀴를 지나 스페어타이어쪽까지 배관이 되어 있어요.


이쪽 관이 잘 터지는지...사장님은 일단 리프트에 올려서 보자고 말씀하시더군요. 제가 이차를 중고로 사기전에 뒤쪽 배관은 교체했다는건 알고 있었는데..배관은 교체되어 있고..라지에터를 비롯해서 세는 곳은 없다고 이야기를 하십니다.


하지만 에어컨가스는 전무한 상태..그럼 에어컨가스가 세는 곳은 컴프레셔밖에 없다면서..컴프레셔자체에서 셀수도 있고...컴프레셔와 연결된 관의 이음새에서 세는 경우도 있는데..대부분 이음새틈을 막아주는 오링이 경화되서 세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럼 오링만 바꿔주면 되는거 아니냐...이야기를 들었더니..물론 그렇지만....그 작업을 하면 2시간이 걸리지만...컴프레셔를 교체하면 1시간이 끝난다. 2시간공임받고 오링교체하느니 컴프레셔교체하는게 우리한테는 이득이다 말씀하시더군요.


솔직하게 말씀하시니....제차도 12년차가 되어가니 나중에 컴프레셔가 문제가 생기면 이중작업을 해야할거 같아서 컴프레셔교체에 동의하고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젊으신데...고객응대도 잘하시고...이것저것 꼼꼼히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작업비용은 에어컨가스충전과 컴프레셔교체(재생품) 14만원들었네요.


집에 오는 동안에 에어컨이 나오니 어찌나 좋던지...ㅎㅎ 


에어컨가스를 매년 주입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일단 점검받으시고 수리하시는게 나으실거 같아요..에어컨가스주입비용이 얼만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리고 수리하러가실때는 바쁜 한여름에 가시지마시고...여유로울때 가시면 같은 재생품이라도 좋은걸로 장착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