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정보들

전자담배_캉얼 하부코일방식 T3S 카토마이저

by 연수현우아범 2013. 7. 29.

주문한 카토마이저가 도착했습니다.


비비노바로 불리는 기존 상부코일방식의 카토마이저를 사용하고 있었지만 새로운 방식을 사용해보고도 싶고...기존에 사용하던 카토마이저(이하 카토)의 실링부분이 노후화되어 액상이 실금실금 세는 현상이 생겨서 주문했습니다.


이고형 무화기는 연결부위가 이렇게 생겼습니다.


캉얼T2S 카토마이저





캉얼카토는 이고형방식인데 이고형배터리도 있고 이고젠더도 있기에 아무 문제없겠다 주문을 했는데 약간 문제가 발생했네요...ㅡㅡ



이게 510방식 무화기가 장착가능한 배터리연결부위입니다.



요건 510과 이고방식이 모두 연결가능한 배터리연결부위이구요. 즉 이고방식은 510,이고가 모두 체결가능하지만 510방식만 지원하는 배터리는 이고방식은 연결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런 젠더를 따로 판매합니다.



원칙적으로는 위에 언급한 이고형배터리에 캉얼카토가 장착되어야 하지만 APV라고 불리우는 이고형 전자식 모드배터리에 홀이 좁은건지..캉얼카토가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홀이 좁아 장착이 불가능해서 젠저를 이용해야만 가능합니다.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은 510 모드배터리에 젠더를 체결했습니다.



배터리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카토하단에 그물무늬가 있는 곳이 원래는 배터리홀속에 감춰져야하는데 노출이 되어 길이가 상당히 길어져버렸네요.



하부코일방식은 액상을 하단에 코일부분을 돌려서 제거한후에 하단을 액상을 주입합니다.


상부에 드립팁까지 일체형으로 제작되어 있는데 낙상시 드립팁이 깨지면 난감한 상황이 될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비비노바랑 비교했을때 흡입압이 약해서 맨땅에 헤딩하는 느낌이지만 무화량은 괜찮은 편이며 액상소모량도 상대적으로 적은거 같습니다.


결로로 인한 액상이 넘어오는 현상이 흡입시 꾸르룩거리는 현상도 없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사용할시 결로를 주기적으로 제거해줘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고인 결로가 다시 코일부분으로 재주입되는 홀같은게 보이지 않더군요)


해외주문시 개당 단가가 4500원정도되는데 국내판매가는 아마 12000원이상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