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정보들

올림푸스 아웃도어카메라 TG-820 개봉기

by 연수현우아범 2013. 7. 30.

올 여름 물놀이를 대비해서 구입한 올림푸스 TG-820입니다.


작년에 출시된 모델이구요..올림푸스=내림푸스 답게 최초 판매가의 절반가격인 21만원에 구입을 하였습니다. 올해는 TG-2가 출시되었고 렌즈밝기도 f3.9에서 f2.0으로 비약적으로 발전했습니다. 밝은 렌즈덕분에 광량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수중에서도 좋은 화질을 기대할수 있겠죠..??


구성이야 인터넷검색해보면 많이 나오니까 패스하고~~~


일단 외형적 기능적 단점만 열거해보자면....불편한 충전방법을 제일 먼저 꼽을수 있겠네요.


본체랑 연결을 해야만 충전을 할수 있는 구조입니다. 다른제품들은 휴대폰처럼 따로 배터리만 빼서 충전이 가능한데 TG-820은 본체에 배터리를 넣고 본체단자를 통해서 충전만 가능합니다.(이거 아주 지랄같네요...ㅡㅡ;;)


두번째는 액정입니다. 해상도가 넘 안좋은데요..??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다보니 액정도 작아보이고 떨어지는 해상도가 영 눈에 거슬립니다.


세번째로 개인적인 단점이지만...3:2 사진비율을 지원 안합니다. 4:3과 16:9만 지원하는데..4:3은 개인적으로 너무 싫어하는지라...16:9로 찍어봤는데..센서를 제대로 다 활용을 못해서 안타깝네요.


거두절미하고 몇가지 샘플사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본은 아니고 포토웍스를 통해서 다단계 리사이징과 auto contrast와 auto level..샤픈3방 먹여줬습니다. 리사이징만 한것도 있구요)


일반적인 접사사진입니다. 슈퍼매크로 기능도 있습니다만 사용 안해봤어요...고추가루 크게 찍어뭐하겠습니까...^^;;



자동모드로 찍었는데 역광보정모드로 찍혔습니다. 


목돌아간거 아니구요..딸아이가 뒷머리 앞으로 넘겼네요...ㅡㅡ 초상권보호차원



이건 뭐 모든지도 모르겠네요...^^;;



형광등 불빛아래에서 감도테스트해봤어요.


감도3200



감도6400



가로사이즈 1000정도로 리사이징했을때 제가 사용하는 HTC EVO4G에 비해 살짝좋은 정도의 느낌입니다.


인화하면 달라지겠지만 블로그용도라면 큰 성능차이를 못 느낄듯 싶네요.



하지만...TG-820의 장점은...아웃도어에서 들어나겠죠..?? 10미터방수..2미터 낙하..영하10도..100킬로하중...을 견딜수 있습니다.


수중사진 및 동영상은 8월2일날....바다다녀와서 보도록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