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정보들

전자담배기기의 종류

by 연수현우아범 2014. 2. 5.

보통 일반적으로 시작은 기성배터리로 많이들 시작하시죠.

내장되어있는 충전배터리 교체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보통 완전충전시 4.2볼트까지 충전이 될거에요. 사용하다보면 배터리전압이 점점 떨어져 3.4볼트까지 떨어지면 작동이 안되며 충전을 해야합니다.

요건 친구들 요청으로 구입한 배터리교체가 불가한 기성배터리이지만 가변배터리입니다. 한종류로 구입했는데 이놈들이 지멋대로 3가지 제품을 보내줬네요.



파워버튼을 연속클릭해서 3.4-3.7-4볼트 3가지 전압을 사용할수 있는 기기와 하단을 돌려서 전압을 미세하게 조절할수 있는 트위스트방식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모드기기입니다. 보시다싶이 충전용배터리를 교체하며 사용할수 있습니다. 껍데기는 계속 사용이 가능한거죠.

18350,18500,18650배터리를 넣어서 사용하는 아날로그모드에요. 전자기판이 없이 그냥 무식하고 튼튼한게 특징입니다.



마지막으로 디지털 가변모드기기입니다.



가변을 왜 사용하냐면요. 우리가 사용하는 통칭 카토마이저는 저항값이 미세하게 다 틀립니다.

카토저항값에 맞게 전압을 조절해서 사용하면 최적의 맛을 뽑아낼수 있는 장점이 있죠.

그럼 가변볼트는 뭐고 가변와트는 뭐냐...

가변볼트는 말그대로 전압을 카토저항값에 맞게 유저가 조절을 해줘야하지만 가변와트는 카토의 저항값에 맞게 알아서 전압을 자동조절해줍니다. 유저가 5와트로 지정을 해놓으면 고저항카토를 물렸을때는 고전압을 쏘아주고 저저항 카토를 물렸을때는 저전압을 쏘아줘서 항상 일정한 맛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글솜씨가 없어서 제대로 이해가 되실런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