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앙마이정보

치앙마이 국제학교를 다녀왔습니다.

by 연수현우아범 2008. 2. 22.
오래간만에 포스팅합니다. 특별한 일이 없어서요...ㅎㅎ

치앙마이국제학교를 다녀왔습니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오늘이 CMIS에 인터내셔널 데이라는 축제를 하는 날이더군요..

재학생들의 각나라에 부스를 설치하고 먹거리도 팔고 전통양식도 소개하고 무대에서 공연도 하고 그런 날이더군요..덕분에 입학담당자는 만나지 못하고 태국인 담당자를 만나고 왔네요..

일단 중요한 포인트를 말씀드리면....

한국인 학생수가 30여명정도 됩니다. 미국인 25%, 태국인 25%...나머지 기타등등...^^

워크퍼밋 필요없습니다.

중등과정부터는 학기중 입학이 불가능합니다.

초등과정은 ESL이 있습니다...근데 영어실력을 중요시 하는게 좀 아이러니컬하죠....영어실력을 그렇게 따진다면 ESL과정을 거쳐야할 필요성이 있는 아이들이 별로 없을텐데 말이죠..

유치원과 1학년입학을 하기 위해서는 35분정도에 인터뷰테스트가 있습니다. 유치원입학은 만5세이상이어야 가능합니다. 유치원 테스트는 간단하게 색깔이나 숫자정도를 테스트하는거 같습니다..형식적이라고 볼수 있겠죠..

1학년테스트는 영어로 말하기,읽기, 쓰기를 테스트한다고 합니다. 구체적인 레벨은 잘 확인이 안되네요...2학년부터는 시험을 봅니다. 영어외에 수학을 포함한 다른 과목이 있습니다.

현재 입학지원서를 제출하면 3월말에나 테스트를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아마 답사와서 테스트를 바로 받기는 힘들거 같네요.

연수가 올해 와리EP반에 들어가는데....1학기만 다니고 8월신학기에 CMIS로 옮길까 생각중인데요....현재 상태로는 입학가능성은 없어보이네요...영어라고는 고작 매일 1시간씩 원어민 선생님과 수업한게 다 인데...EP반 1학기 다니면서 7월정도에 테스트가 가능하다면 테스트를 일단 볼까 합니다..가능할지 안할지는 모르겠네요...

사실 고민이 많네요....이미 태국어를 배워놨는데 국제학교로 옮기면 태국어가 더 이상 발전되기 힘들거 같기도 하구요...계속 EP반을 다니다가 3~4학년정도에 옮기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에 비중에 높아집니다.

인터내셔널 데이라 한국인 학부모님들 많이 나오신거 같더라구요...친절하게 이것저것 설명해주셔서 매우 감사했습니다.

와리에 대한 내용도 말씀드리면 초등학교에 입학하실려는 분들은 EP반은 불가능한거 같네요...영어를 하지 못한다는 전제하에서요...학교측에서 EP는 안되고 학학년 낮춰서 BP에 들어가서 언어수업을 1년한후에 낮춰간 다음 학년으로 정규수업을 하는걸로 이야기했답니다.

찍은 사진 몇장 같이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