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생활기

새로 구입한 중고차

by 연수현우아범 2009. 3. 26.
한국에 도착하기 전부터 돌아가면 어떤 차를 구입해야하나 고민을 했습니다.
현재에 재정상태...그리고 용도..등등을 고려하다가 결국에 구입한 차입니다. 현대 라비타~~~~
지금은 국내에서는 단종된 상태고 해외에는 아직 많이 수출을 하는거 같습니다. 출시부터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인기가 좋은 차종이었다고 하더군요...

안그래도 희귀한 차종인데...그중에서도 더 희귀한 1800CC모델입니다. 엔진은 티뷰런 터블런스(???)랑 같은 엔진이라고 하더군요...123마력에 공인 연비는 11.3km
출퇴근용도 아니고 가끔 주말에나 이용하게 될터이라 연비에는 크게 신경쓰지 않고..천방지축처럼 날뛰는 연수,현우를 포함한 저희 4가족에게 적합한 차량이라 판단해서 구입했습니다.
태국가기전에 타던 차량이 대우 레조인데 타는 동안에 전혀 문제없이 만족스럽게 타고 다녀서 같은 걸 구입할까 했는데 덩치에 비해 힘이 약했던거 같고(제가 알기로는 실제 마력이 100마력이 안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저런 안좋은 이야기가 들려서 후보에서 제외시켰습니다.

암튼 만족스럽습니다. 차량 여기저기에 크고,작은 상처들이 있지만 크게 외관에 신경쓰는 스타일이 아니라 맘편하고 편안하게 타고 다닐수 있을 듯 합니다.
직거래를 통해서 이전등록을 하였는데 매매가를 100만원을 써내니 등록,취득세에는 평가액인 150여만원으로 책정되었더군요..그래서 세금이랑 공채값등등 지불한 금액이 13만5천원정도 되는거 같네요..
보험은 여기저기 알아봤는데 교보자동차가 가장 저렴했습니다. 자차는 제외했구요...35세이상 부부한정으로 46만원정도 지불했습니다.
제이름으로 처음 보험에 가입한건데 생각보다 보험료 저렴하네요...ㅎㅎ


내부 모습입니다. 사은품(?)으로 받은 아이나비G1은 업데이트하러 들고 올라갔다가 시리얼넘버문제로 업데이트를 못하고 있습니다.......ㅡ.ㅡ



전에 타던 주인께서 뒷자리는 레자시트로 해놨는데 그대로 타고 다녀야겠습니다..앞뒤좌석 공간이 상당히 넓더군요.



외관 모습입니다...사진상으로는 크게 찍힌 곳도 잘 표시가 안나네요...



아마 1.8모델만 모델명 앰블럼이 황금색이라죠..??? CR






흐흐....순정 썬루프도 있습니다.



오늘 하루종일 장농배달오고...연수 책상 택배로 받아서 조립하고...차량이전등록하고...바쁘게 보냈네요...
이제 점점 한국생활이 안정되고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한국생활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원도 고성군 여행기  (0) 2009.03.29
두물머리  (0) 2009.03.27
봄과 군산오징어  (1) 2009.03.25
꼼장어와 닭발  (1) 2009.03.25
한국으로 돌아와서 좋은 것들..  (0) 2009.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