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정보들

집 팝니다..!!

by 연수현우아범 2009. 4. 22.
주소는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부용리입니다.
대지면적 128평 공용면적을 제외한 실대지면적 89평....연면적 32평..건면적 24평 
방4개 거실 주방 화장실2개입니다. 2층 화장실은 간이화장실입니다. 창고와 보일러실이 있구요..


준공연도는 2004년11월입니다. 건축방식은 일본식 목조주택입니다. 일반 북미식 목조주택과 다른 점은 통나무주택의 건축방식인 포스트앤빔방식과 경량목조방식을 혼합한 방식입니다.

일본 가고시마현 산림조합에서 직접 수입하여 일본목수들이 직접지은 아주 튼튼한 집입니다. 기초는 통기초위에 다시 줄기초를 하여 80센치정도의 필로티공간이 있습니다. 바닥이 시멘트가 아니라 미세하게 느낄수 있는 쿠션감이 듭니다.

목조는 가고시마현 히노끼(삼나무)목입니다. 자연 방충,방무능력이 뛰어난 목재입니다. 지어진지 5년이 되어가지만 집안에는 아직도 은은한 삼나무향이 난답니다.

지붕재는 유약을 발라서 구운 오지 기와입니다. 일반 아스팔트슁글하고는 차원이 다릅니다. 경량목구조주택에는 무게때문에 올리지도 못합니다.

정남향에서 약간 서쪽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상수도가 들어와 있습니다. 도시가스는 공사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수종말처리장공사중입니다.

최근 전철이 개통된 양수역에서 약3.5킬로미터가 떨어진 전망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유해시설은 전혀 없으면 주변이 그린벨트라 더 이상 집이 들어서 곳도 없습니다.

양수역과 집까지 대중교통은 버스가 있지만 자주 다니지는 않습니다. 양수역까지 운동삼아 걸어다니시거나 자전거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양수역에서 용산가는 전철은 출퇴근시간에는 15분간격...보통시간에는 25분 간격으로 운행을 합니다. 양수리로 들어오는 막차가 거의 12시까지 있습니다.



도로에서 바라본 집입니다.



집 입구쪽입니다. 외벽마감은 시멘트사이딩입니다. 집뒤쪽에 보이는 출입구가 보일러실 문입니다.



입구쪽에서 바라본 전망



우측면 사진입니다. 1층에 데크와 2층에 베란다가 있습니다.


정면 사진입니다. 창호는 강화2중진공창호입니다.


마당에서 바라 본 전망입니다.



거실천정모습입니다. 커다란 기둥이 있죠...삼나무 통짜입니다. 경량목조주택과는 방식이 다릅니다.
2층 올라가는 계단밑에 창고가 있습니다.


1층에 방입니다. 붙박이 장이 있습니다.


주방입니다. 1층방과 주방사이에 수납공간이 있는데 저희는 세탁기를 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택바닥이 습식 시멘트바닥이 아니라 UBR방식의 욕실로 시공했습니다.


2층복도입니다.


2층 방


2층 간이화장실


2층 방


2층 방


집 왼편에 텃밭공간


뒤쪽 창고



집 뒷면입니다.



화단에 핀 꽃들





거창한 집은 아닙니다...방도 한국식에는 맞지 않게 안방같이 큰 방도 없습니다..10자짜리 장은 들어갑니다..^^
현재 저희 부모님들이 살고계셔서 불편함없이 지내시고 계십니다만...혹시 집구조가 마음에 드시지 않으면 목조방식이라 원하시는대로 리모델링이 가능합니다.

2004년도에 제가 이곳에 살때도 서울 삼성동까지 출퇴근했습니다. 교통은 출퇴근시 전혀 막히지 않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buddys73@nate.com으로 메일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 부동산업을 하시는 분들은 연락원치 않습니다.


'관심정보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렵게 득한 버거킹 와퍼셋트  (1) 2009.08.05
과일 추천합니다..!!  (0) 2009.06.16
향수  (0) 2009.04.22
이탈리코 에스프레소머신 구입 및 사용기  (11) 2009.04.15
다음 지도서비스 대박예감...^^  (0) 2009.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