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212

산청군 차황_은행나무 식육식당 지리산 천왕봉이 보이는 해발 340미터쯤 되는 경남 산청군 차황면이라는 동네가 있습니다. 제 외가가 있는 동네죠...^^ 식당도 몇개 없지만 5월쯤되면 황매산 철쭉으로 유명한 곳이구요. 산청은 지리산흑돼지로도 유명합니다. 일반 삼겹살은 돼지털 모근을 제거하기위해 껍질을 한겹 벗겨냅니다. 하지만 오겹살은 껍질제거를 하지 않아서 오겹이 됩니다. 흑돼지다보니 검정색모근이 눈에 보이기에 예민하신 분들은 드시는데 좀 부담감을 가지시기도 하더군요. 차황면은 지역 전체가 광역친환경구역이여서 거의 대부분이 유기농작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심지어 제공되는 공기밥도 유기농쌀로 지어진거지만 어디에도 유기농이라는 선전문구는 없어요. 3~4년 잘 숙성된 묵은지도 먹음직하군요. 맛난 돼지고기가 잘 익었네요. 새우젓 먹는 흑돼지맛.. 2014. 2. 28.
은평구_제주생선본가 참 오래간만에 은평구라는 동네를 방문했습니다. 제 중고딩시절을 보낸 곳이고...암튼 제가 젤루 오래 살았던 동네 메뉴보니 상어찜이 먹구잡네. 상어찜쩌먹을놈...왠지 강자의 포스가.. 소주병마개를 예술로 승화시킨 주인장의 감각 안동소주가 없으면 아쉬운대로 한라산이라도... 민어회 선어회를 맛보고 싶으시다면... 2014. 2. 25.
종로 호미관 가게가 작아서 그런지 손님들이 바글바글하더군요. 내가 좋아하는 고등어회... 어 미안..아직은 살아있으니..고등어 세상에나 종로통에 이런 빌딩들이...@@ 가격은 이러합니다. 좌석수가 20개남찟 되려나요..?? A세트 시켰더니 오뎅탕,돈까스..이런게 먼저나오더군요. 비주얼은 뭐 이러합니다. 미안하다 고등어야... 2014. 2. 25.
역삼동 로부스터_랍스터요리 지인의 초대로 방문한 곳입니다. 제가 이런 비싼 음식을 먹을 일이 많지 않죠...더군다나 랍스터는 몇만년에 먹어보는건지...마음이 두근두근...^^ 오늘은 대접받는 만큼 사장님께서 3킬로짜리 대왕랍스터를 맛보여주신 답니다...@@ 가정집을 개조해서 음식점으로 활용하고 있어 독립된 방들도 있고 전체적인 분위기가 아늑하고 정갈합니다. 메뉴표는 이러합니다..^^ 점심메뉴로 게살볶음밥이 인기라는군요. 모듬해물이 먼저 나옵니다. 기본으로 깔리는게 이런저런게 있는데 사진으로 다 보여드리기는 그렇구요.. 모듬해물먹고나니 메인이 나올줄 알았는데 모듬회가 또 나오네요..@@ 명이나물에 고기는 많이 싸먹어봤는데...회도 의외로 궁합이 잘 맞아서 놀랐어요. 랍스터찜 집게발이 어른 손바닥만하네요...@@ 요건 랍스터회 생선구.. 2014. 2.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