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앙마이정보

queen sirikit botanitc garden(1)

by 연수현우아범 2007. 10. 29.
왕비의 이름을 딴 식물원입니다.

아주 정비가 잘되어 있구요...가격도 나중에 사진에 나오겠지만 차량1대당 100밧....어른20밧 아이들 10밧입니다.

근데 같이간 아이들은 전부 무료내요....아이라고 하지만 아마 청소년이 10밧이 아닌가 싶네요...차량을 외부에 세워놓고 걸어올라가기에는 경사가 굉장히 심한 산이라 힘듭니다..

위치는 매림방향으로 쭉 올라와서 그린벨리 지나고 가다보면 좌측으로 사몽가는 도로가 나옵니다...그쪽으로 쭉 올라가시다보면 나옵니다..

가기전에 살짝 익스트림스포츠가게에 들렸습니다...구경만 할려구요...번지점프,서바이벌게임,버기카트래킹..등등..

이쁜 버기카들이 있더군요....^^








다시 식물원으로 돌아와서....

매림-사몽간 도로로 사몽방향으로 쭉 올라오다보면 이런 큰 나무를 만나게 됩니다...메사 코끼리센터 지나섭니다...

이 나무를 그냥 지나칠수는 없으니 못찾을 확율은 거의 없습니다..



입구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입장료는 이렇구요...내외국인 차이는 없습니다....



멋진 풍경을 감상하면서 정상부근까지 차량으로 이동을 합니다...







올라가면 이런 ??직한 주차장이 나오는데 정말 사람없습니다........ㅡ.ㅡ

치앙마이가 너무 좋은건 아무리 유명한 놀이공원에 가더라도 사람구경하기가 힘들다는거죠....항상 여유롭습니다..

이 주차장은 헬기장 겸용입니다...왕비님께서는 직접 헬기타고 오시는듯..



주차장위쪽에는 기념품 가게가 있습니다...

각종 꿀들이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더군요....아주 좋았습니다...입욕제품이랑 기타 향수등등등....이곳 식물원과 관련된 제품들 많이 팔더군요..

아 그리고 인삼보다 좋다는 치앙마이 토종 흑생강(크라이차 담)을 꿀에 절인 제품이 있어서 저도 1병 구입해왔습니다..

꿀은 1킬로에 160밧인데....야생화꿀을 구입한걸 먹어봤는데..우리나라 밤꿀향과 비슷하면서도 매우 맛나더군요..



이제 이런 식물원에 들어가서 각종 식물들을 구경할겁니다...



가장 큰 열대우림관입니다....

실내에 인공폭포까지 조성해놨습니다....

열대우림이 지구표면에 6%정도를 차지하고 있는데 전세계 식물과 동물의 50%가 열대우림에 있다고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