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정보들

전자담배의 기초적 이해

by 연수현우아범 2011. 5. 19.

전자담배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현실에서...전자담배를 선택함에 있어 조금이나 도움을 드리고자 글을 작성해봅니다.

아침에 난리친 건도 있고해서.....ㅡㅡ

도움이 될지 어떨지는 모르겠습니다만....일단 시작해볼께요...^^

전자담배의 구성은 크게 3가지로 나누져있습니다.

배터리, 무화기(액상을 기화시켜주는 역활), 액상공급부분(카트리지, F/L카트리지, 직드립, 카토마이저등등)

먼저 3개구성의 모습입니다. 어떤 제조사의 제품이라도 이 틀을 벗어나지는 않습니다.
왼쪽부터 액상공급부분(사진상은 F/L 카트리지입니다) 무화기, 배터리 입니다.



F/L카트리지(F/L이 무슨 약자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부분입니다.

관모양의 플라스틱안에 액상을 채워넣고 옆에 마개로 막은 후에..그 옆에 솜을 마지막으로 덮어줍니다. 여기서 솜은 액상이 과하게 흘러내리지 않게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솜을 제거하고 마개의 구멍을 작게해서 무화기의 코일부분에 직접 액상이 닿게하는 방법도 있을거 같은데 자주 사용치 않으면 액상이 흘러 넘치기 될거 같습니다.



무화기입니다. 통에 담긴 액이 솜을 거쳐..무화기의 코일부분에서 전원을 공급하면 기체화되고 유저들은 기체를 빨아드리면 담배연기같은  효과가 나타나게 되는 겁니다.



무화기에 코일부분입니다. 이곳에 위에 카트리지를 꼽게 되는거죠.
무화기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는 과부하가 걸려서 코일이 단락되거나...배터리단자와 접촉부분이상으로 코일에 전기가 공급이 안되는 경우가 생기는 경우입니다.

코일은 유리섬유를 감싸고 있는데...이부분이 액상부족등으로 타버리면 소위 유저들이 말하는 탄맛이 난다는 현상이 생깁니다.




무화기의 반대부분...배터리와 연결되는 부분입니다. 배터리단자와 연결됩니다.



배터리 부분입니다. 전자담배가격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게 배터리부분입니다.

무화기의 단자부분과 연결됩니다. 배터리는 USB나 일반어뎁터로 충전이 됩니다.




그래서 3부분을 조합하면 이런 모양이 나옵니다. 연결부분을 덮어주는 커버가 있는데 설명상 제거했습니다.




구조와 원리는 엄청간단합니다. 그래서 직접 전자담배를 만드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런 간단한 구조인데...어떤 회사제품이 월등히 좋다는건 있을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업체마다 차별성을 강조하는 부분도 액상공급부분을 어떡하면 편하게...그리고 액상이 안정적으로 무화기에 공급되는가로 차별화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보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무화기코일부분에 직접 액상을 1~2방울 떨어뜨려 흡입하는게 좋습니다만..사용할때마다 드립을 해야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실내에서만 사용한다면 상관없지만..실외에서는 남북전쟁때 총을 쏘기위해 탄약집어넣고 쑤시고..총알넣고..방아쇠당기고 하듯이 한다는게 귀찮을수 밖에 없습니다..ㅡㅡ


무화기부분은...어느정도 규격화가 되어 있어서 타사제품들끼리 호환도 됩니다. 그래서 제 결론은 제품은 싸고 AS받기가 편한 제품을 구입하면 된다라는 결론입니다. 

전자담배를 사용하기 시작했다면...최종적으로 고민은 본인의 입맛에 맡는 액상맛과 액상을 고르는데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상 간단한 전자담배의 기초적 이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