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

전주여행_한옥마을, 경기전,전동성당,풍남문

by 연수현우아범 2011. 8. 10.
숙소인 양사재에 짐을 풀고 주변 구경에 나섭니다.

태조로를 중심으로 구경거리가 많습니다. 숙소에서 도보로도 충분한 거리에 위치하고 있구요.

맷돌이 뭔지나 알고 돌리는걸까요..??



한옥마을 거리입니다..좌우로 다양한 가게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습니다.



무슨 가게였는지 모르겠네요...^^;;



달고나...뽑기...예전이나 지금이나...애들은 다 좋아하나봐요...^^ 예전하고 다른건 직접 만들어주신다는...예전에는 셀프였는데..ㅎㅎ



뽑으면 한개 더인데....다 실패했다는...ㅋㅋ



이집커피..싸고 맛납니다. 주인아저씨가 진하게 뽑아주신다며 아이스커피를 더블샷으로 뽑아주셨어요...^^ 2000원



한옥 파리바게트...ㅡㅡ




태조 이성계의 초상화가 보관되어 있는 경기전입니다. 역시 이성계초상화는 사진촬영금지..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남는건 사진밖에 없다는...ㅋㅋ



경기전앞에 있는 하마비에요...말을 타고 가던 모든 사람들은 말에서 내려 예의를 표하던 곳이라고 하네요
유적에 발올리는 행동은 해서는 안되죠..!!!



바로 건너편에 전동성당이 있습니다....수녀님이 기타매고 자전거타고 급히 어디로 가시더군요.



전동성당...유명합니다. 머리가 나빠서 역사적 배경은 잘 기억이 안납니다...한번들 검색해보세요...^^



세례명 세실리아...연수엄마죠..^^ 고백성사할께 많을텐데...????



전동성당내부입니다....영화 약속을 찍은 장소라고 하죠..??



얼핏 유럽쪽에 여행다녀왔다고 해도 믿겠는데요..ㅋㅋ



풍남문입니다. 전에는 올라가보기도 했다는데...



이리저리 돌아다니다보니...다리도 아프고 해서 다시 전동성당으로 들어와 벤치에 잠시 누워있다보니....전동성당의 멋진 야경도 담을 수 있었답니다..^^



전주향교..오목대도 가봤어야 하는데.....못가봤어요..아쉽지만....전주에 한번 더 내려가면 되죠 뭐...^^



'여행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차산 등산 그리고 서북면옥  (0) 2011.09.05
산음자연휴양림  (0) 2011.08.26
전주여행_양사재  (0) 2011.08.10
전주여행_금산사  (0) 2011.08.09
원주 백운산휴양림...  (0) 2011.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