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생활기

싱크대 수전교체하기

by 연수현우아범 2010. 5. 18.

이틀전...잘나오던 싱크대 물이 안나오는겁니다. 싱크대 수도꼭지를 만져보니 아무래도 꼭지가 망가진거 같은데 꼭지만 교체할수는 없는 구조이더군요.

할수없이 통체로 교체를 하고자 마음을 먹고 인터넷을 통해서 가격을 보니...훨...가격이 만만치 않네요..비슷비슷한데 3만원대부터 5만원대까지 있는 듯 합니다.

아무래도 설거지가 급하니 근처 대형마트에 가서 구입하고자했는데...인터넷으로 2만원대 제품이 5만원에 판매되고 있더군요

이틀만 참자하고 인터넷으로 2만원대 후반제품을 급주문했죠.

그 다음날 물도 안나오겠다..기술자도 안부르고 제품도 싸게사고...돈 굳었으니 외식이나 하자해서 맛난거 먹었습니다..ㅋㅋ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이런 모양의 제품을 원홀이라고 하더군요..
일반적인 싱크대 수전모양입니다. 라인은 온수,냉수,온수+냉수 이렇게 3개의 선이 있습니다.




싱크대 아래보면 온수라인 냉수라인이 있습니다. 수전의 선에 빨간색, 파랑색줄로 표시되어 있으니 색깔에 맞게 기존 제품을 제거해준후에 연결해주면 됩니다. 스패너는 대충 8"가 맞는거 같습니다. 좀 넓게 벌어지는 몽키스패너하나 있으면 다 해결되겠죠. 저는 아파트 설비실에서 빌려 사용했습니다.



관들이 많죠...^^;; 드럼세탁기, 식기세척기, 싱크대 수도..이렇게 혼재되어 있네요..


이부분을 돌려서 풀어줘야하는데 공간이 좁아서 손에 힘이 들어가질 않습니다.  밑에 까만 플라스틱너트를 벤치같은 걸로 잡아서 돌려주면 풀립니다.




그럼 이렇게 상부의 수전이 싱크대에서 분리가 됩니다.



새로 구입한 수전을 다시 역순으로 조립해주면...물이 잘 나옵니다..^^


새것으로 바꿨더니 반짝반짝 좋네요..ㅎㅎ


새로구입한 노키아 익뮤가 도착했는데....아무것도 모르겠어요.......ㅠ.ㅠ
보통 핸드폰구입후 제일 먼저 만져보고 바꿔본다는 벨소리변경도 못하고 있습니다. 이거 뭐 이렇게 어려워서야....
빨리 자야하는데 요넘 가져논다고  잠도 안자고 큰일이네요...에혀.




'한국생활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젠장...땀띠...  (2) 2010.07.06
정관수술 후기  (2) 2010.07.06
나비의 긴 주둥이를 봐바..!!  (0) 2009.10.16
새로운 시작  (4) 2009.10.14
한가롭게 즐기는 남산 자전거여행  (0) 2009.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