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앙마이정보

태국면허증 발급받기

by 연수현우아범 2008. 9. 14.
9일날 새로 면허증을 만들었습니다.

단계별로보면...

국제면허증은 유효기간이 1년이 지난 상황이어서 다시 활용이 어렵고...기존에 태국면허증을 가지고 있었으나...

기존 태국면허증으로 태국면허증을 재발급받는 방식대신...이 방법이 가능한지는 불투명합니다. 기존 태국면허증이 1년유효기간내이지도 않았습니다.

한 국면허증을 주태 한국대사관에서 공증을 받아서 태국면허증을 발급받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한국면허증 공증은 저번에 6월에 치앙마이로 영사업무를 오셨을 때 신청해서 받아논 것이 있었는데..3개월이 지나서 걱정했지만 그냥 통과되었습니다. 거주증명서도 3개월이 넘었지만 통과되었구요.

먼저..병원에 가서 건강진단서를 발급받습니다. 항동테스코옆에 병원에서 발급받는데 80밧입니다. 람2병원은 70밧이라고 합니다.

항동에 자동차관련 관공서로 갑니다. 3시30분까지 업무를 보니 2시반정도까지는 여유있게 가세요..

준비할 서류는 공증서류와..여권앞면..최근 입국스탬프면..거주증명서..건강진단서...이렇게 준비하시면 됩니다. 이제 사진은 필요없습니다.

여권복사는 관공서내에서는 장당 2밧이니 미리 복사해오시는게 좋겠죠...보통 장당 50사땅입니다.

각 서류에 친필 사인이 필요합니다.

서류를 제출하고 기다리다 다시 서류를 받아들고 건너편 신체검사장으로 이동합니다. 신체검사는 동일합니다. 색맹검사, 엑셀레이터-브레이크 반응검사...좌우대칭검사...좌우시야각검사..너무 긴장 안하셔도 됩니다..^^

서 류를 받아들고 다시 원래창구 바로옆창구에 서류를 제출하면 104밧을 지불하고...창구안쪽 사무실에 위치한 면허증발급실로 가셔서 디지털사진을 찍으시고...사진이 인쇄된 플라스틱 면허증을 받으시면 됩니다. 이때 또 100밧을 지불합니다.

그러면 다시 1년짜리 면허증을 발급받으신겁니다.


위조방지 홀로그램도 있습니다. 임시면허증이라고 써 있네요..제 여권번호가 들어가구요..



뒷면에는 제 집주소와...담당자 사인..그리고 운행가능한 차종이 그려져 있습니다. 뒤에 마그네틱선은 사용이 되는건지 모양만 있는건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