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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심정보들

전자담배_카토마이저에 대한 이해

by 연수현우아범 2014. 2. 9.

이해라고 하기엔 뭐하지만 초보유저분들이 궁금해하는 사항 몇가지가  글로 해결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먼저 카토마이저와 전자담배 기기의 연결방식입니다.


이제 대세가 된 2가지방식만 언급하도록 할께요.




사진 좌측이 ego방식이고 우측이 510방식입니다.


ego방식은 접점부위가 안쪽에 들어가 있고 510은 노출되어있습니다.



510형 배터리의 연결부위입니다.



위에 510형 카토는 이렇게 바로 연결하시면 됩니다만..



ego형 배터리가 아닌 510배터리에는 ego형 카토를 연결할수가 없습니다만 ego형 배터리에는 510이나 ego나 다 연결이 가능합니다. 젠더가 따로 필요치 않은거죠.



510형 배터리에 ego형을 연결할때는 이런 젠더가 필요합니다.



요렇게 배터리에 젠더를 연결시켜주시면...



짠~~~~ 연결이 됩니다. 카토랑 배터리랑 약간 뜨는군요. 



제가 가지고 있는 카토마이저입니다. 코일이 카토바닥에 있는 하부코일방식이에요.



교체코일과 몸통을 분리했습니다.


연결하면 교체코일에 길죽한 부분이 카토경통안에 은색기둥안으로 삽입이 되서 코일에서 발생한 기화된 액상이 은색기둥을통해 입안으로 흡입되게 됩니다.



교체코일은 또 이렇게 분리가 됩니다.



코일은 교체가 가능하기에 리필형으로 코일만 이렇게 따로 판매를 합니다. 무화량이 떨어지거나 탄내가 나거나등등..암튼 오래사용했다고 판단되면 코일만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교체형 코일은 또 이렇게 분리가 됩니다. 이런 분리작업은 코일 리빌드작업의 첫걸음입니다만....리빌드는 다음번에 다시 올려보도록하죠.


제가 이렇게 코일 분해한 이유는 카토하단부로 누수가 발생하는 일이 흔치 않은 일이기때문인데 구조를 이해하면 하부누수가 생겼을때 대응이 가능하기때문입니다.



배터리와 접점부위가 저렇게 분리가 됩니다. 


제품에 따라 다를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공기유입을 위해 접점부위하단에는 구멍이 뚫려있고 공기통로가 있습니다.


액상이 과다유입되거나 기화되고 남은 액상이 다시 결로현상으로 액화되서 코일부근에 많이 쌓이게되면 공기통로를 통해 접점부위로 흘러내릴수밖에 없습니다.



그럼 누수방지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제가 선택한 방법은 유리섬유를 한가닥 더 얹어줘서 액상을 머믐고있는 공간을 더 확보해주고 액상전달력을 좀 줄여주는 방법입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하부코일방식은 코일을 분리시킨후 꺼구로 세워서 액상을 채워넣습니다.



연결하면 이렇게 됩니다.



바로 세워서 기기와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상부코일방식과 하부코일방식은 장단점이 있는데 둘다 사용해본 바로는 하부코일방식이 더 낫더군요.


상부코일방식은 액상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 탄맛이 나는 현상이 있고...하부코일방식은 자연스럽게 액상이 잘 공급되서 탄맛이 없지만 액상전달력이 좋은 만큼 하부누수가 더 잘생길수도 있습니다.



카토마이저에 대한 이해가 되셨나 모르겠네요...^^